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크노제놀 복용법 및 부작용에 대해서

반응형

피크노제놀 부작용 및 복용법

천식, 피부, 관절에 좋다는 피크노제놀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피크노제놀은 프랑스 남서부지방에 있는 프랑스 해안송(소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천식, 혈액순환, AHDH 등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있어요. 1000KG의 껍질에서 1KG의 피크노제놀밖에 추출할 수 없는 귀한 약같은 존재에요.

우리나라에는 알려진지 얼마 되지않았지만, 40년 이상 연구되어, 135건의 임상연구, 300건 이상의 연구논문을 바탕으로 식품안전성 및 효과가 입증된 피크노제놀은 프로시아니딘, 바이오플라보노이드, 유기산 등이 함유되어있어 다양한 건강상 이점을 제공해요.

특히 최근에는 피로누적, 기력저하 등에 좋다고 소문이나서 질병치유목적이 아닌 기력회복 목적으로도 많이들 복용하시고 효과를 보고있다고합니다. 

오늘은 최근들어 이렇게 큰 인기를 누리고있는 피크노제놀의 효능, 부작용 그리고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뿐만 아니라 좋은 제품을 고르는 방법까지 추가로 알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피크노제놀의 효과

1. 강력한 항산화제

피크노제놀의 피로시아니딘, 바이오플라보노이드 및 유기산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작용하여 우리 몸의 세포를 회복시키고 지켜주는 역할을 해요. 항산화효과로 인해 활성산소 제거, 피곤함 개선, 염증억제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어요.

2. 천식 증상 완화

피크노제놀을 매일 섭취하면 천식 증상이 완화되고 천식 약 복용량도 줄어들 수 있다고해요.

3. 혈액순환 개선

피크노제놀은 심혈관건강을 개선시켜줄 수 있어요. 피크노제놀의 주요 성분은 프로시아니딘인데요, 프로시아니딘은 초콜렛검은콩에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알려진 폴리페놀입니다.

피크노제놀은 혈압을 낮춰주고 다리에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줍니다. 몇몇 연구결과는 피크노제놀이 관상동맥질환을 예방하고 혈전을 막아줄 수 있다고합니다.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 개선 효과로 인해 피로회복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피크노제놀 복용 후기를 읽어보시면 많은 분들이 피로누적, 기력저하 등으로 피크노제놀을 복용하시고, 복용 후 큰 효과를 본다고 나와있습니다.

부작용 및 주의사항

피크노제놀은 어지러움, 현기증, 메스꺼움 등을 일으킬 수 있어요.

임신중이시거나 수유중인 경우 피크노제놀 섭취가 유해하지는 않겠지만 복용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아요. 

피크노제놀은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항진시킬 수 있기 때문에 루푸스, 다발성 경화증, 류마티스 관절염 등의 자가면역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절대 복용하시면 안돼요. 

복용법

피크노제놀의 경우 하루에 50~450mg 섭취할 수 있어요.

보통 제품의 경우 1캡슐당 100m가 들어있고, 하루에 1번 또는 2번 식사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식사와 함께 섭취하셔야 영양분 흡수에 좋으니 꼭 식사와 함께하세요.

좋은 제품 고르는 방법

1. '피크노제놀'이라고 적혀있는 제품을 고를 것

피크노제놀은 특허를 받은 이름이기 때문에 프랑스 남서부 랑드 드 가스꼬뉴 숲에의 해안송 껍질에서 추출한 성분에 대해서만 '피크노제놀'이라는 이름을 쓸 수 있어요. 

'소나무 껍질 추출물', '프로시아니딘'이라는 이름을 쓴다고 피크노제놀은 아니기 때문에 꼭 제품 성분표를 확인해서 '피크노제놀'인 것을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2. 프로시아니딘 함량 확인

피크노제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프로시아니딘의 함량이에요. 강력한 항산화물질인 프로시아니딘은 피크노제놀에서 가장 중요한 성분이고, 보통의 경우 65~75% 들어있어요. 

만약 프로시아니딘의 함량을 제품별로 비교하고 더 높은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아요.

3. 다른 성분이 섞여있는지 확인

특정 제품의 경우 피크노제놀에 다른 성분을 섞어서 파는 경우가 있어요. 이 경우 피크노제놀이 아닌 다른 성분이 어떤 것인지 정확하게 확인하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아요. 불필요한 성분을 섞어서 비싸게 판매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해주세요!

결론

피크노제놀은 강력한 항산화제이기에 활성산소가 세포, 조직, DNA를 공격하는 것을 막아주고, 포도당 대사를 돕기 때문에 혈당조절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한 피크노제놀은 혈액순환을 증진시켜 노화를 막아주고 염증을 억제해요.

피크노제놀은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이런 다양한 건강 효과들이 널리 알려져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어요. 그래도 인기가 많다고 무작정 구입하기보다는 잘 알아보고 구입하시는 것이 좋겠지요?

오늘은 피크노제놀의 효과, 부작용, 복용법 그리고 좋은 제품 고르는 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목적에 맞게 좋은 제품 구입하셔서 건강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더 많은 건강정보 알아보기

 

밤에 화장실 자주가는 이유 및 안가는 방법

밤에 화장실을 자주가게하는 야간빈뇨 원인 및 해결방법 혹시 잠자는 도중 화장실이 급해 일어나는 경우가 잦으신가요? 밤에 자꾸 깨서 아침에 일어나도 개운하지가 않으신가요? 정말 피곤한

yamaeblog.tistory.com

 

하루 1kg씩 빠지는 효과적인 물단식하는 방법

단식시 케토시스 더 빠르게 들어가는 4가지 팁 "물단식으로 살이 얼마나 빠지는지 궁금하신가요?" 여름이 다가오면서 물단식(water fasting)에 대해서 질문하는 글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어요. 온라

yamaeblog.tistory.com

 

폭식증 증상, 자가진단법 및 치료, 해결방법

폭식증 증상, 자가진단법, 치료, 해결방법, 극복방법 매주 1회 이상 폭식을 하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건강한 하루입니다. 오늘은 폭식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중

yamaeblog.tistory.com

 

4년간의 간헐적단식 16:8 솔직한 후기

간헐적 단식 16:8 후기 "간헐적 단식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신가요?" 만약 간헐적 단식에 대해서 고민중이시라면 꼭 한 번 해보라고 권해드리고 싶어요. 간헐적 단식은 단순한 체중감량 도구가 아

yamaeblog.tistory.com

 

간헐적 단식 중 절대 마시면 안되는 음료

간헐적단식 허용 음료와 금지 음료 "제로콜라는 혈당을 높이지 않으니 단식 중에 마셔도 괜찮을까요?" 아마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거에요. 제로콜라에는 칼로리가 없으니 단식 중에 마셔도 혈

yamae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