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PDF 용량 줄이기 방법 소개 2가지

반응형

PDF 용량 줄이는 방법 2가지

안녕하세요. 건강한하루입니다.

오늘은 일하면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PDF 용량 줄이는 두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려합니다.

그림, 사진들이 포함되어있는 PDF파일이나 스캔한 PDF파일들은 용량이 너무 커서 온라인에 업로드하기가 부담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이 때 손쉽게 PDF 용량을 줄여서 업로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PDF의 품질(화질)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용량을 줄이는 것입니다. 

용량이 급격히 줄어들수록 화질도 안좋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손실을 최소화할 수는 있습니다.

PDF 용량 줄이기 2가지 방법.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PDF 용량 줄이기

방법1

어도비(Adobe) 홈페이지에서 PDF 용량 줄이기

어도비라는 회사는 PDF라는 포맷을 만든 회사입니다. 따라서 PDF에 대해서 가장 잘 알고있다는 회사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바로 PDF 용량 줄이기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아래의 어도비 PDF 용량줄이기 페이지로 들어가줍니다.

www.adobe.com/kr/acrobat/online/compress-pdf.html

2. 해당 페이지에서 변환을 원하는 파일을 드래그해주거나 '파일선택'을 통해 업로드해줍니다.

 

3. PDF파일을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압축작업을 시작합니다.

 

4. 파일이 압축된 결과를 확인하고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5MB에서 500KB로 거의 10배정도 용량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어도비같은 경우 압축파일 다운로드시 회원가입을 유도하는데, 만약 원치않으시면 아래의 페이지에서 진행하셔도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PDF 압축하기 - 온라인에서 무료로 피디에프 압축

파일 크기 제한 및 광고 워터마크 없음 - 원하는 PDF 파일의 크기를 줄이면서도 좋은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온라인 PDF 압축기로, 사용법이 간단한 무료 압축 도구입니다.

smallpdf.com

 

방법2

알PDF를 통해 용량 최적화

알PDF는 PDF를 다양하게 변환시켜주고 편집할 수 있는 무료 툴입니다. PDF를 이용하면 일괄적인 PDF압축이 아닌, 용량 변환을 단계별로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알PDF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기 때문에 귀찮을 수 있습니다(무료).

1. 알PDF를 아래의 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줍니다.

 

알PDF 뷰어 다운로드- PDF 변환/편집, PDF합치기/용량 줄이기

알PDF 뷰어는 PDF를 다양한 포맷으로 변환할 수 있고, PDF 합치기, PDF 용량 줄이기, 수정 등 PDF를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는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입니다.

www.altools.co.kr

 

2. 알PDF를 실행해줍니다.

 

3. 알PDF를 통해 압축을 원하는 PDF를 열어주고, 왼쪽 위 '파일'을 클릭해줍니다.

 

4. '파일'에서 '최적화'로 들어가면 다양한 선택을 통해 파일 압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웹최적화 > 사무용도 최적화 > 인쇄 최적화 순으로 용량 압축의 정도가 큽니다. 그대신 손실도 큽니다. 원하시는 설정을 클릭해주고 '최적화'를 누르면 최적화가 진행됩니다.

 

5. '사무용도 최적화'를 진행한 결과 용량이 5배 정도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PDF 줄이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